문학

HOME문화문학 


신천지, 무엇이 그들을 세뇌하고 있나?
지영근 목사 <신천지 세뇌방식과 탈세뇌> 탈세뇌 방법 제시

페이지 정보

월드미션 기자 작성일20-08-31 13:40

본문

f38df10d7b3bad088dd98c6653c4fff3_1598848844_7121.jpg
지난
81일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일명 신천지의 교주인 이만희 씨가 구속이 됐다. 

이만희 씨의 구속 소식이 전해지나 신천지 피해자들이나 한국교회는 그동안 위세를 펼쳐오던 신천지의 기세가 꺾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이만희 씨의 구속 후에도 신천지는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무엇이 신천지 신자들을 흔들리지 않게 했을까?

지영근 목사(청주 생명의샘교회)는 이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이유를 신간 <신천지 세뇌방식과 탈세뇌>을 통해 말하고 있다.

<신천지 세뇌방식과 탈세뇌>37년 동안 30만명에 이르는 신도를 만들어 온 신천지의 세뇌기법은 물론 그곳에서 벗어나는 탈세뇌의 방법이 무엇인지를 밝힌다.

지영근 목사는 오랜 동안 목회 상담을 공부했을 뿐 아니라 이를 현장 목회에 접목해왔다. 그런 그가 신천지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저들은 우리의 밥이다!”라고 외치며 정통교회를 정도로 폄하하는 영상을 보고 나서부터였다.

불타는 마음으로 그들을 대항하려는데 정작 신천지에 대해 아는 게 없다고 생각한 지영근 목사는 그때부터 신천지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저자는 신천지를 움직이는 핵심 키워드는 세뇌라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발견한, 멀쩡한 사람들을 광신도로 세뇌시키는 어둠의 정체와 전략이 담겨 있다. 그것뿐만이 아니다. 어둠에 빠져 있는 그들을 빛의 자리로 돌아오게 하는 탈세뇌의 방법까지를 담았다.

지영근 목사는 고신대학교신학과(B.A.)와 고신대학원(M.Div.)을 졸업했으며 루이지애나침례대학교에서 목회상담학 석사(M.A.)학위를 취득했고 청주 생명의샘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