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위복의 축복
<창41:37-45>
페이지 정보
월드미션 기자 작성일23-07-25 15:41본문
세상에서 이런 말들이 있습니다. “인내는 쓰다 그러나 그 열매는 달다.” “노력 끝에 성공이 있다.” “고난이 주는 유익이 있다.” “비온 뒤에는 하늘이 맑다.” 이런 말들은 모두 다 참고 견디다보면 좋은 날이 반듯이 온다는 교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힘들고 낙심되고 포기하고 싶고 심지어 죽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가 있는 법입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참고 견디면 반드시 좌절치 않고 좋은날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끝까지”라는 단어를 인정할 때 기적이 있고 축복이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히3:14) (고전1:8)
오늘 본문 말씀은 요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셉은 엄청난 고난의 삶을 살았습니다. 형제들이 죽이려고 웅덩이에 빠뜨렸고 나중에는 애굽으로 팔아 보디발의 집의 종이 되었습니다. 또한 보디발의 아내의 유혹을 거절하자 그로 인해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서 힘든 생활까지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왕의 꿈을 해몽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결국 애굽의 모든 살림을 맡아 처리하는 총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형제들을 만나 하나님의 축복을 죽을 때까지 받은 자가 되었습니다. 즉, 전화위복의 축복을 받은 인물이 요셉이었다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요셉이 받은 전화위복의 축복이 성도들의 삶 가운데에도 임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Ⅰ. 요셉이 받은 고난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셉은 형제들의 미움을 받아 웅덩이에 빠져 죽을 뻔한 고난을 겪었습니다. 사람은 죽을 고비를 겪을 때가 있습니다. 착하게 살다보면 요셉처럼 고난이 올 수 있습니다. 요셉은 아버지 심부름으로 형제들에게 먹을 것을 주러 갔다가 위험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창37:13-14) 교회에서 성도들이 충성하다 보면 믿음 없는 자들로부터 왕따도 당하고 시기 질투도 받게 됩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집에 종으로 팔려가는 고난을 겪었습니다. (창37:28) (창39:1) 그리고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의 유혹은 물리쳤지만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가는 고난을 겪게 되었습니다. (창39:9) (창39:18)
Ⅱ. 요셉은 어떤 사람입니까? 보디발의 아내가 유혹했지만 거절했습니다. 감옥에 갔지만 하나님은 요셉의 의를 알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감옥에서 전옥에게 은혜를 받게 하셨습니다.(창 39:21) (본문 창41:37-39) 고난을 겪고 난 요셉에게 하나님은 은혜를 주셨습니다. 바로에게 가서 꿈을 해몽함으로 바로를 통해 요셉이 어떤 사람인지 말하게 하였습니다. 바로와 모든 신하들은 요셉의 지혜를 좋게 여겼습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바로와 그 신하들이 입술로 요셉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성도는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인정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초대교회 때에 성령 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을 찬미하며 백성에게는 칭송을 받았습니다. (행2:47) 성도는 교회 안에서도 모든 성도들로부터 인정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요셉은 하나님의 신이 감동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Ⅲ. 요셉은 고난을 통해서 전화위복의 복을 받았습니다.
요셉이 전화위복이 된 것이 무엇입니까? 상인에게 팔려 애굽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창37:28) 요셉은 자신을 해하려 한 것을 하나님은 선으로 바꾸었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는 모든 것이 결과적으로 선이 됩니다. (롬8:28) 성도는 의롭게 살다보면 고난이 옵니다. 시기, 질투, 멸시, 천대, 왕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좋은 것으로 보답해 주시고 원수 앞에서 상을 베풀어 주십니다. 진실하게 산 것으로 인해 감옥에 가게 되었지만 오히려 그로 인해 총리가 되는 길이 열리게 된 것입니다.(창39:20) (창41:41) 하나님은 의로운 행위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요셉은 왕 앞에 나가서 꿈을 해몽함으로 애굽의 총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요셉은 바로의 인장반지를 낀 자가 되었습니다. 인장반지를 낀 것은 권위의 이양을 의미합니다. 인장반지를 낀 것은 주관자를 상징합니다. (에8:2) 인장반지를 낀 것은 왕명을 확정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8:10) 인장반지를 낀 것은 요셉을 총리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창41:41) 인장 반지를 낀 것은 애굽의 2인자가 된 것입니다. (본문 창41:40) 인장 반지를 낀 것은 애굽 전국을 치리하는 자로 인정한 것입니다. (본문 창41:44) 요셉은 세마포 옷을 입고 금사슬을 목에 거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본문 창41:42) 세마포 옷은 영화를 상징합니다. (시45:13) 세마포 옷은 의를 상징합니다. (계19:8) 금사슬은 상급을 의미합니다. (단5:17)
말씀을 맺겠습니다.
살아가는 동안에 엄청난 시련이 오고 연단이 온다 할지라도 끝까지 견디면 전화위복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순간의 감정과 혈기로 하나님을 저버리고 교회를 떠나면 반드시 후회하는 날이 오지만 인내하고 견디면 면류관과 상급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힘들어도 십자가 붙잡고 인내하며 승리하는 성도들이 다 되시길 축복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