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돈 버는 방법을 거절함
페이지 정보
월드미션 기자 작성일21-03-26 10:16본문

주님의 가르침 중 참 좋은 것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어디를 가실 때 예고 없이 다니셨습니다.
얼마 전 공교롭게도 저와 우리 교회 장로님이 둘 다 교회를 비웠습니다. 로또 복권에 당점된 사람들에게도 계명이란 게 있는데, 그중 제1계명이 당첨이 되면 외국으로 튀라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저와 장로님이 복권에 당첨되어서 외국으로 튀었다고 생각했답니다. 물론 저는 복권을 사지 않습니다.
저는 쉽게 부자 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언젠가 어떤 분이 제 아내를 통해서 쉽게 돈 벌 방법이 있다며 제안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제가 기윤실(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 포럼에서 그 이야기를 했더니 많은 사람들이 “목사님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아직 우리 한국교회에 희망이 있군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는 한국교회에 계속 희망을 줄 수 있는 목사가 되길 바랍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성경적인 지혜로운 삶은 무엇입니까? 악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즐겨 듣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잠언서는 지혜의 보고(寶庫)서입니다.
솔로몬의 잠언이라고 했는데, 이것은 인생에 필요한 교훈들 중에 가장 중요한 것만 뽑아 모아놓은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한번밖에 없는 소중한 인생을 가장 가치 있게 살도록 로드맵을 그려 놓고 그렇게 살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인생경영서입니다. 어리석은 인생들을 위해서 인생의 참 교훈을 총망라해 놓았습니다.
이 잠언은 본래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교훈집이 아니라 황실 특권층을 위한 교훈집이었습니다. 동시에 이 교훈집은 특권 지도 엘리트층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후에 일반인들도 잠언서를 접하게 된 것입니다. 세상에서 천하 만물을 다 가졌다 해도 그 영혼을 잃어버리면 무슨 유익이 있겠습니까?
YM으로 알려진 하와이에 열방대학 소속 강사들이 와서 DTS라는 디사이플 트레이닝 스쿨에 목사님 16분 정도와 몇 가정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거기에서 강사들이 강조하는 핵심은 세상에서 무엇보다도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 모든 구조 자체가 돈이나 물질적인 것들에 최고의 가치를 두거나, 어떤 사람들은 사역에 몰두한 나머지일 중독에 빠집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항상 사람이란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며 사람을 섬기는 데 훈련의 초점이 있었습니다. 새롭게 많은 것들을 생각할 수 있어서 제게도 참 좋은 기회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