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 아버지의 뜻대로 행함(1)

 

우리는 구원받았지만 천국에 가는 문제가 남아 있음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지만, 천국은 상급이며, 면류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영생을 얻은 뒤에 우리가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행위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에게는 상급, 즉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남았는데, 성경은 이에 대해서 어떻게 말하고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영생은 영원하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며 영생을 얻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3:16)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셨습니다. 그래서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주셨습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하나님은 영생을 얻게 하십니다. 이 영생은 하나님의 생명이며, 영원한 생명입니다. 하나님은 이 생명을 주셨고, 우리는 믿음으로 얻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주신 이 영생은 취소되거나 거둘 수 없습니다. 생각해보라! 이 땅에는 부모가 그 자녀에게 선물을 주고는 그 자녀가 잘못했다고 해서 그 선물을 다시 달라하겠습니까?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선물은 한번 주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고 한번 받으면 그것을 끝나는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베푸시고 어떤 이유로 그것을 다시 거두신다면 하나님 자신이 불의를 범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기대문에 절대 불의를 범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믿은 자들은 그 안에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이 있으며, 한번 얻은 그 생명은 절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천국은 그리스도를 믿어 영생을 얻었다고 모두 다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천국은 상급이며, 면류관이기 때문에 반드시 상 받을 행위가 있어야하고, 주님께서 보시기에 합당한 행위가 있어야합니다.

 

주여 주여 하는 자들

 

마태복음7:21절을 보겠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여기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라고 하신분은 주 예수님이십니다. 그분이 친히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 주여 주여 하는 자는 어떤 자입니까? 구원받은 자입니까? 아니면 구원받지 못한 자입니까? 어떤 사람은 마음으로 믿지 않고 그저 입술로만 주여 주여하는 자라고 말하지만, 여기에 나오는 주여 주여하는 자는 분명 구원받은 자입니다. 22절을 보면 더욱 분명해집니다.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여기 그날에라고 했는데, 이것은 오늘의 일이 아니라 장래의 일입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일어날 일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주님께서 다시 오실 그날에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고후5:10). 만일 주여 주여 하는 자들이 구원받지 않았다면 그날에 주님 앞에 설수 없을 것입니다. 또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행한 자들입니다. 세 번씩이나 주의 이름으로가 반복됩니다. 이로보아 그들은 주님을 영접한 자들이며 구원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런데 주님은 그들을 향하여 무어라고 하셨습니까? 23절을 보겠습니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라고 하셨습니다. 어떤 자가 불법을 행하는 것은 규칙을 지키지 않은 사람, 원칙대로 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요구하시는 것과 그분이 옳다고 하시는 것과 그분이 안배하시는 것을 듣지 않았다면, 우리가 아무리 잘했다 할지라도 그것을 불법으로 여기십니다. 만일 어떤 주인이 그 종에게 멀리 여행을 떠나면서 어떤 것을 행하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종이 주님이 하라고 한 것을 행하지 아니하고, 자신의 뜻대로 열심히 행했다고 한다면, 그 종은 주인의 뜻대로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뜻대로 행한 것입니다. 이것은 주인이 볼 때 그 종은 불법을 행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여 주여 하는 자는 구원은 받았지만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대로, 하나님의 뜻을 따른 것이 아니라, 자신의 뜻대로 행한 자들입니다.



/ 김철수 목사(금호교회 담임)

 
본문내용 작성일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금과 은과 보석으로 건축함(1)
유일한 기초이신 그리스도 고린도전서 3장에 보면 그리스도의 삶을 건축자와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두는 건축자와 같습니다. 건축을 위해서 먼저 기초를 놓아야하고, 그 위에 건축 재료들을 쌓아가야 하는 ..
2018-11-07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알라딘 (Aladdin)
일찍 세상을 떠난 어느 중국인 재단사와 그의 가련한 미망인을 부모로 하여 태어난 알라딘은 게으르고 장난이 심한 소년이였다. 그의 삼촌이라고 자칭하는 아프리카에서 온 한 마술사를 만난다. 그 마술사는 알..
2018-11-07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방언논란” 한국교회 더 이상 피하지 말라
우리 기독교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늘 교리 논쟁과 이단 논쟁을 거듭해 오면서도 결과는 선하고 바른 길로 귀결되어왔다.일반인들은 종교개혁의 결과 개신교가 천주교 큰집으로 부터 분파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
2018-11-07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매래을 만드는 애플(Apple)
애플은 세게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길지 않는 짧은 역사속에서 애플은 거침없이 미래를 만들어 갔다. 1976년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 출신 스티브 잡스와 휴렛-팩커드에서 ..
2018-07-24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 아버지의 뜻대로 행함(1)
  우리는 구원받았지만 천국에 가는 문제가 남아 있음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지만, 천국은 상급이며, 면류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영생을 얻은 뒤에 우리가 어떻..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한글성경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세계 인구가 76억을 돌파했습니다지구상에는 7000여 종족이 살고있고 이중 1530여 종족만이 문자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즉 5500여 종족 15억 정도의 사람들은 아직도 문자가 없습니다. 따라서 성경도 없습니다. 이와 ..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역사의 갈림길에서 –미국에 줄을 서라
우리나라에 기독교가 전파된 지 130년이 넘었고 천주교를 기준한다면 200년이 훨씬 넘는다. 많은 역사의 고비마다 갈림길에서 지도자나 백성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역사가 증명한다. 정말 하나님의 은혜로 ..
2018-05-31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콤모두스(Commodus) 황제
콤모두스(180-192)는 177년 로마 제국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161~180)의 아들로써 제위 계승자이자 제17대의 공동 황제가 되었다. 그는 아버지와 함께 침입해온 게르만족들을 맞아 도나우 강 연안에서 전투를 ..
2018-05-31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새 하늘과 새 땅(1)
성경에는 우리에게 시대를 구분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기전을 우리는 구약시대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므로 신약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2018-05-31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부활절 아침 “어찌하여 울며 누구를 찾느냐?”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부활하신 주님을 알아보지 못하는 마리아에게 무덤에서 첫 말씀하신 물음이다.그녀는 슬픔에 쌓여 그리고 눈물에 가리어 예수님의 부활 모습을 알아보질 못했다. 우리가 인간인 이상 슬픔..
2018-03-28
123456789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