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새 하늘과 새 땅(1)

성경에는 우리에게 시대를 구분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기전을 우리는 구약시대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므로 신약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주시고 부활승천하심으로 이제 교회시대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교회시대이며 은혜의 시대입니다. 이 시대 뒤에는 그리스도께서 다스리는 나라, 천년왕국이 임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뒤에는 어떻게 됩니까?

 

새 하늘과 새 땅은 언제 오는 가

 

교회시대는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실 때까지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실 때가 되면 교회시대는 끝나게 되고 그리스도께서 다스리는 그분의 나라가 시작될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주님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천년동안 될 것임을 알려줍니다. 요한계시록201~6절을 보면, 천년이라는 기간이 다섯 번이나 등장합니다. 이 천년은 주님께서 다스리는 왕국의 시간입니다.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하리라”(20:6). 여기 그리스도께서 천년 동안 다스리게 될 것이며,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이 주님과 함께 왕 노릇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천년왕국이며, 이 나라가 바로 우리 주의 나라가 될 것이며, 이때에 천국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천년왕국시대가 끝나면, 주님은 그분의 나라를 하나님 아버지께 바치게 될 것입니다. “그 후에는 마지막이니 그가 모든 통치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고전15:24). 이 말씀은 부활에 대해 사도가 전한 말씀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고,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에게 그분에 붙은 자들, 즉 그분을 믿어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은 부활하게 될 것이고, 그후에에 또 한 차례가 있다는 데, 그때가 마지막이라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있을 부활은 불신자들의 부활입니다. 불신자들은 천년왕국이 끝난 뒤, 흰 보좌의 심판을 받기위해 부활하는 것입니다(20:11-15). 그런데 이 흰 보좌의 심판이 끝나면, 그리스도는 그분의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치게 됩니다. 주님께서 그분의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치게 되면, 그때부터 영원한 은혜의 나라가 시작되는데, 그 나라가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21:1).

 

하나님이 그토록 이루시고자하는 영생의 나라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 안에서 그분께서 이루시고자하는 나라가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우리는 새 하늘과 새 땅은 완전한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그곳에는 천국시대처럼 주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아 그분의 즐거움에 참여할 자들과 상을 받지 못하고 바깥 어둔 데로 내쫓겨 징계를 받을 자가 없게 될 것입니다. 그곳에는 그리스도를 믿어 영생을 얻은 자들은 모두가 다 영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때는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의를 이루어 주님처럼 영화롭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목적이 있습니다. 그 목적은 우리를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였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8:29). 그런데 천년왕국시대가 이르기 전에 주의 형상이 이루어진 자들이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못한 자들은 천년왕국시대에 주님의 다루심을 받아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새 하늘과 새 땅에는 모든 믿는 자들이 주의 형상을 입어 영화롭게 될 것입니다.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8:30).



김철수 목사(금호교회 담임)

 
본문내용 작성일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금과 은과 보석으로 건축함(1)
유일한 기초이신 그리스도 고린도전서 3장에 보면 그리스도의 삶을 건축자와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두는 건축자와 같습니다. 건축을 위해서 먼저 기초를 놓아야하고, 그 위에 건축 재료들을 쌓아가야 하는 ..
2018-11-07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알라딘 (Aladdin)
일찍 세상을 떠난 어느 중국인 재단사와 그의 가련한 미망인을 부모로 하여 태어난 알라딘은 게으르고 장난이 심한 소년이였다. 그의 삼촌이라고 자칭하는 아프리카에서 온 한 마술사를 만난다. 그 마술사는 알..
2018-11-07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방언논란” 한국교회 더 이상 피하지 말라
우리 기독교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늘 교리 논쟁과 이단 논쟁을 거듭해 오면서도 결과는 선하고 바른 길로 귀결되어왔다.일반인들은 종교개혁의 결과 개신교가 천주교 큰집으로 부터 분파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
2018-11-07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매래을 만드는 애플(Apple)
애플은 세게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길지 않는 짧은 역사속에서 애플은 거침없이 미래를 만들어 갔다. 1976년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 출신 스티브 잡스와 휴렛-팩커드에서 ..
2018-07-24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 아버지의 뜻대로 행함(1)
  우리는 구원받았지만 천국에 가는 문제가 남아 있음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지만, 천국은 상급이며, 면류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영생을 얻은 뒤에 우리가 어떻..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한글성경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세계 인구가 76억을 돌파했습니다지구상에는 7000여 종족이 살고있고 이중 1530여 종족만이 문자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즉 5500여 종족 15억 정도의 사람들은 아직도 문자가 없습니다. 따라서 성경도 없습니다. 이와 ..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역사의 갈림길에서 –미국에 줄을 서라
우리나라에 기독교가 전파된 지 130년이 넘었고 천주교를 기준한다면 200년이 훨씬 넘는다. 많은 역사의 고비마다 갈림길에서 지도자나 백성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역사가 증명한다. 정말 하나님의 은혜로 ..
2018-05-31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콤모두스(Commodus) 황제
콤모두스(180-192)는 177년 로마 제국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161~180)의 아들로써 제위 계승자이자 제17대의 공동 황제가 되었다. 그는 아버지와 함께 침입해온 게르만족들을 맞아 도나우 강 연안에서 전투를 ..
2018-05-31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새 하늘과 새 땅(1)
성경에는 우리에게 시대를 구분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기전을 우리는 구약시대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므로 신약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2018-05-31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부활절 아침 “어찌하여 울며 누구를 찾느냐?”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부활하신 주님을 알아보지 못하는 마리아에게 무덤에서 첫 말씀하신 물음이다.그녀는 슬픔에 쌓여 그리고 눈물에 가리어 예수님의 부활 모습을 알아보질 못했다. 우리가 인간인 이상 슬픔..
2018-03-28
123456789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