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에서 얻게 될 영광의 모습(1)

천국에 얻게 될 지위가 어떠한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상 받을 자들이 천국에서 얻게 될 지위가 다 같은가 아니면 다른가하는 문제입니다. 우리가 이것에 대해서 알아야 천국에서 얻게 될 영광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심는 데로 거두게 됩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강림하실 때에 먼저 그리스도의 심판이 있습니다. 이 심판은 믿는자와 불신자를 구분하거나, 저 영원한 형벌을 위한 심판이 아닙니다. 이 심판은 하나님의 집으로부터 심판입니다. “하나님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 만일 우리에게 먼저 하면 하나님의 복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의 그 마지막은 어떠하며”(벧전4:17). 여기 하나님의 집은 교회입니다. 이는 동서고금으로부터 믿는 이들로 구성됩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시면, 믿는 모든 이들은 그리스도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상벌이 주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상 받을 자들에게도 그 상이 다를 것입니다. 주님은 공의로우신 분이시므로 그분의 심판은 매우 공정할 것입니다. 믿는 이들이 주님앞에 서게 되면 우리의 모든 것이 다 드러나게 되고, 주님은 그것에 따라 행한 대로 갚아주실 것입니다. “지으신 것이 하나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의 눈앞에 만물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4:13). 우리는 하나님을 속일 수 없습니다. 그분은 가장 공평하고 공정하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주님 앞에 서게 되면 하지 않는 것을 했다 할 수 없고, 없는 것을 있다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루지 않는 것을 이루어졌다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6:6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 지 그대로 거두리라”. 우리가 주님 앞에 서게 되면 우리가 이 땅에서 사는 동안 무엇을 심었는지 그대로 거두게 될 것입니다. 육체를 위하여 심은 자들은 썩어 없어질 것을 거두게 될 것이고 영생을 위하여 심은 자는 썩지 않을 영광을 거두게 되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두게 될 것이고, 적게 심은 자는 적게 거두게 될 것입니다.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5:7). 이 땅에 다른 사람을 긍휼이 여기는 자는 주님으로부터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이고, 이 땅에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사랑하면 주님으로부터 용서와 사랑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심판에 서게 될 때 주님! 저를 긍휼히 여기소서!”한다고 긍휼히 여길 수 없습니다. 그때는 우리가 이 땅에서 다른 사람에게 긍휼을 베푼 것이 있어야, 주님 앞에 긍휼을 구할 수 있게 되고,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베푼 사랑이 있어야 사랑을 구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심지 않는데도 거두시는 분이시거나 헤치지 않는데서 모으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 주인이 대답하여 이르되 악하고 게으른 종아 나는 심지 않는데서 거두고 헤치지 않은데서 모으는 줄로 네가 알았느냐”(25:26).

그러므로 천국의 영광을 바라보는 자들은 이땅에서 삶이 중요합니다. 주님앞에서 서기전에 주님의 뜻대로 행해야하며, 할 수만 있다면 주님을 위하여, 복음을 위하여 살아야합니다.

 
본문내용 작성일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매래을 만드는 애플(Apple)
애플은 세게에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길지 않는 짧은 역사속에서 애플은 거침없이 미래를 만들어 갔다. 1976년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 출신 스티브 잡스와 휴렛-팩커드에서 ..
2018-07-24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을 준비함_ 아버지의 뜻대로 행함(1)
  우리는 구원받았지만 천국에 가는 문제가 남아 있음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지만, 천국은 상급이며, 면류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영생을 얻은 뒤에 우리가 어떻..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한글성경을 주신 주님께 감사하자
세계 인구가 76억을 돌파했습니다지구상에는 7000여 종족이 살고있고 이중 1530여 종족만이 문자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즉 5500여 종족 15억 정도의 사람들은 아직도 문자가 없습니다. 따라서 성경도 없습니다. 이와 ..
2018-07-24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역사의 갈림길에서 –미국에 줄을 서라
우리나라에 기독교가 전파된 지 130년이 넘었고 천주교를 기준한다면 200년이 훨씬 넘는다. 많은 역사의 고비마다 갈림길에서 지도자나 백성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역사가 증명한다. 정말 하나님의 은혜로 ..
2018-05-31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콤모두스(Commodus) 황제
콤모두스(180-192)는 177년 로마 제국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161~180)의 아들로써 제위 계승자이자 제17대의 공동 황제가 되었다. 그는 아버지와 함께 침입해온 게르만족들을 맞아 도나우 강 연안에서 전투를 ..
2018-05-31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새 하늘과 새 땅(1)
성경에는 우리에게 시대를 구분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기전을 우리는 구약시대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므로 신약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2018-05-31
노재환 목사의 선교산책 - 부활절 아침 “어찌하여 울며 누구를 찾느냐?”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 부활하신 주님을 알아보지 못하는 마리아에게 무덤에서 첫 말씀하신 물음이다.그녀는 슬픔에 쌓여 그리고 눈물에 가리어 예수님의 부활 모습을 알아보질 못했다. 우리가 인간인 이상 슬픔..
2018-03-28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천국에서 얻게 될 영광의 모습(1)
천국에 얻게 될 지위가 어떠한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상 받을 자들이 천국에서 얻게 될 지위가 다 같은가 아니면 다른가하는 문제입니다. 우리가 이것에 대해서 알아야 천국에서 얻게 될 영광을 바라볼 수 있습니..
2018-03-28
임성아 목사의 성경으로 읽는 인문학 -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
“신은 죽어가고 있다‘ 라는 현재 진행형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쇼펜하우어의 염세적 철학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 쓰여진 책이다. 독특한 산문시로 획기적인 철학적 전달방식을 도입하고 싶어 ..
2018-03-28
김철수 목사의 천국복음 - 그리스도가 다스리는 나라-상 받을 자들(2)
주님은 상을 주시기 위하여 오심   주님께서는 속히 강림하시길 원하신다. 그때 주님은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줄 상이 있다고 하셨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
2018-03-09
123456789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