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부활절 메시지 - 잃어버린 부활절의 환희를 회복하라.

믿는 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주님의 행적을 꼽으라면 십자가와 부활이다.

십자가가 없는 부활이 무의미하듯 부활 없는 십자가 또한 무의미하다

주님의 부활은 믿는 자에게 최대의 환희의 승리이며 그 부활은 십자가로 말미암아 심어진 승리의 씨앗이다. 새롭게 맞이하는 부활절에 한국교회를

되돌아 보며 부활의 능력으로 한국교회가 거듭나기를 기도한다.

우리에게 복음을 전해준 작금의 미국이나 유럽의 교회를 바라보며 우리가 저들의 교회모습 전철을 밟지 않도록 모두의 내적 개혁과 기도가 절실히 요구된다. 바로 내적 충성을 통한 본질의 회복이다.

믿음이란 단어의 원 헬라어는 피스티스(faith)이다. 믿음, 신실, 충성, 소망, 의지, 순종의 뜻이 담겨져 있다. 이 믿음의 본질이 삶을 통해 신실함으로, 충성됨으로, 순종함으로 연합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믿음의 본질은 또한 십자가와 부활을 통한 구원이기에 본질과 실천이라는 두 수레 바뀌는 통해 앞으로 증진해 나아가야한다.

본질과 진리엔 초대교회까지 올라가는 보수요, 실천엔 오늘도 새롭게 개혁하는 진보의 두수레 바뀌를 이끌고 나아가, 한국교회의 잃어버린 부활절의 환희를 새롭게 회복하자

우리에게 부활의 환희와 기쁨이 없다면 분명 십자가의 희생과 역사가 없기 때문이다. 광장을 가득 메었던 부활절 예배와 찬양과 환희 그 외적 승리와 함께, 우리 모두 각자의 삶에 주님의 부활의 내적 승리가 더 크게 표출되게 하자.

주님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 하기 위해 허락하신 카리스마적(하나님의 은혜와 재능)능력으로 날마다 십자가로 순교하며 날마다 부활로 승리하는 주님의 은혜를 간구하자.

No Cross No Crown

부활이 없다면 분명 십자가의 희생과 눈물이 없음이로되 우리는 이렇게 자문한다. 한국교회여! 이 나라 성도여! 그대에게 부활의 환희와 기쁨이 있는가?

행여 부활의 환희가 없다면 그대는 결코 십자가를 진적이 없는 삯군은 아닌지 응답하라.주님의 긍휼히 여기심에 의지하여 앞으로 나아가자. 부활의 환희와 승리로 더 큰 십자가를 지고 더 큰 환희와 승리의 찬가를 합창하자.우리 삶 가운데 오늘도 주님이 십자가를 지셨고, 주님이 오늘도 부활하셨다

주님 부활의 환희는 주님 십자가의 절규였기에 내가 진 십자가의 절규를 통한 주님 부활의 환희를 맛보며 오늘도 영의 양식으로 살아간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53:5)

부활의 승리는 십자가의 절규였음을 기억하자.

오늘 유럽교회는 우리에게 무엇을 웅변하는가? 밀알이 땅속까지 낮아짐을 통하여 새 생명이 잉태 되었듯이 십자가의 고난을 등에 지고 겸손히 땅속까지 내려가는 한국교회가 되자. 부활의 새 생명의 기적이 결단코 내일의 한국교회의 십자가의 승리로 잉태되리라.

부활은 십자가의 능력이다.

 

/ 노재환 목사

 
본문내용 작성일
국제기독교부흥협의회
2018-11-11
조희완 목사 성폭력 관련 보도 “허위 보도”
법원, 지난해 조희완 목사 명예훼손으로 판결산창교회 조희완 목사에 대한 성폭력 보도가 ‘허위사실’이라는 주장이 나왔다.최근 모 방송이 ‘교계 미투 운동’이라는 내용으로 ‘조희완 목사의 성폭력’ 문제..
2018-03-26
사대본, 대통령부정선거 진상규명 주장
국민연합과 함께 성도들에게 선거무효소송 동참 호소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과 사기선거진상규명본부(상임대표 정창화 목사, 사대본)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311호에서 기자회견..
2017-12-21
“하나님의 사람들이 WCC, 동성애, 종교다원주의에 대항해 기도해야”
WCC반대운동연대, 청계천 한빛광장서 ‘한국교회를 지키기 위한 전진대회’   교회개혁 500주년을 기념하고 WCC 반대운동 4주년을 맞한 WCC 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는 지난 10월 14일 청계천 한빛..
2017-10-26
아라랏산, 노아의 방주에 가다
    지난 6월에 이스라엘 방문 후 이스탄불로 넘어 가서 아라랏산을 탐사하기 위한 준비 미팅을 가졌다. 아라랏산은 “일곱째 달 곧 그 달 열이렛날에 방주가 아라랏산에 머물렀으며”(창 8:4) 라는 성경..
2017-08-09
창간13주년메시지 - 창간13주년에 부쳐
   우리 월드미션신문이 창간된 지 13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간의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에 먼저 감사드리며 현장에서 이끌어 오신 월드미션 신문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사람의 성..
2017-05-16
부활절 특별기고 - 복음은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다!
  사도바울은 자신이 전한 복음은 사도들로부터 전승(고전 15:1)된 것으로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라고 선포하고 있다(고전 15:3,4). 복음의 핵심은 십자가와 부활이다. 고린도전..
2017-04-13
부활절 메시지 - 잃어버린 부활절의 환희를 회복하라.
믿는 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주님의 행적을 꼽으라면 십자가와 부활이다. 십자가가 없는 부활이 무의미하듯 부활 없는 십자가 또한 무의미하다 주님의 부활은 믿는 자에게 최대의 환희의 승리이며 그 부활은 ..
2017-04-13
“정체성 잃은 한국교회가 개혁의 대상”
  WCC반대운동연대, WCC, WEA 신앙과 직제일치 문제점 지적 WCC, WEA, ‘신앙과 직제일치’ 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사무총장 고정량 목사)는 최근 ‘요한후스, 존칼빈, 루터를 엿먹인 WCC, WEA 신..
2017-02-18
부천H교회, 담임목사 공금횡령 등 형사소송 중
장로 8인 기자회견 열고 재정 반환 요구 … 담임목사 자격 문제도 지적 경기도 부천 소재의 H교회가 헌금 횡령의 건으로 소송 전에 휘말려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H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소속으로 이 모..
2017-02-18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