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부천H교회, 담임목사 공금횡령 등 형사소송 중

장로 8인 기자회견 열고 재정 반환 요구 … 담임목사 자격 문제도 지적

경기도 부천 소재의 H교회가 헌금 횡령의 건으로 소송 전에 휘말려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H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소속으로 이 모 목사가 1980년 부천에서 교회를 개척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교회 성장 세미나 등을 통해 한국교회에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오고 있었다. 초대 목사였던 이 모 목사가 2011년 소천한 뒤 아들인 이 모 목사가 담임목사로 부임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러나 H교회 12명의 장로 중 8명의 장로들이 현 담임목사인 이 모 목사를 △공금횡령 등의 혐의로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에 고발했고 △부천세무서에 ‘탈세제보서’를 제출했으며 △목사자격이 불법인바 이의 합법화 때까지 담임목사 직무 정지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인천지방법원 부청지원에 신청하면서 소송전으로 번지고 있다.

이들 8인의 장로들은 지난 2월 3일 부천의 모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공금횡령 등에 대한 문제가 조속히 마무리되면서 다시 교회가 정상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날 장로들의 말에 의하면 담임 목사인 이 목사가 2011년 7월부터 12월까지 목회 사례비등 다양한 명목으로 교회 공금을 인출해 갔으며 이 목사의 가족들 역시 교회 주요 보직을 맡으면서 교회 공금을 횡령했다고 주장했다. 장로들의 주장에 따르면 이 목사와 가족이 횡령한 금액은 10억여 원에 이르며 이 모든 금액이 교회 총회를 거치지 않고 인출되었다고 밝혔다.

장로들은 “이 목사와 가족들은 부정인출 사용 후 반환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고발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반면 알려진 바에 의하면 담임목사 측은 10억여 원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 “당초 초대 담임목사가 재산 없이 사역하다가 사망한 후 성도들이 10억원을 주기로 합의한 바 있다”면서 “한번에 그 금액을 줄 수 없어 수차별로 지급한 것”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등 횡령 등의 형사소송 외에도 장로들은 2011년 교회 담임으로 부임한 이 목사의 목사 자격 문제 역시 불법적인 요소가 있다고 지적했다.

교단 헌법에 의하면 목사 안수를 받을 수 있는 연령은 만 30세 이상인데 당시 이 목사는 만 29세 8개월에 목사안수를 받았으며 목사안수를 받을 당시도 강도사 인허 후 8개월 밖에 지나지 않은 기간이어서 이 또한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예장합동 헌법에 의하면 목사 안수를 받기 위해서는 강도사 인허 후 1년의 시간이 지나야 목사 고시에 응시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더욱이 부교역자의 경우는 동일교회에서 바로 담임목사직을 승계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 목사가 담임목사로 부임하면서 논란을 가중시켰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장로들은 “헌법상 목사 자격이 불법적인 요소가 있는 만큼 합법화될 때 까지 담임목사로서의 권한을 중지시켜 달라는 직무정지 가처분을 법원에 신청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날 장로들은 우선 이 목사의 목사자격의 합법화와 재정반환 및 교회 봉헌을 요구하고 “이 두 가지 문제가 해결한 뒤 목사와 장로가 같이 교회를 섬기는 것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본문내용 작성일
조희완 목사 성폭력 관련 보도 “허위 보도”
법원, 지난해 조희완 목사 명예훼손으로 판결산창교회 조희완 목사에 대한 성폭력 보도가 ‘허위사실’이라는 주장이 나왔다.최근 모 방송이 ‘교계 미투 운동’이라는 내용으로 ‘조희완 목사의 성폭력’ 문제..
2018-03-26
사대본, 대통령부정선거 진상규명 주장
국민연합과 함께 성도들에게 선거무효소송 동참 호소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과 사기선거진상규명본부(상임대표 정창화 목사, 사대본)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311호에서 기자회견..
2017-12-21
“하나님의 사람들이 WCC, 동성애, 종교다원주의에 대항해 기도해야”
WCC반대운동연대, 청계천 한빛광장서 ‘한국교회를 지키기 위한 전진대회’   교회개혁 500주년을 기념하고 WCC 반대운동 4주년을 맞한 WCC 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는 지난 10월 14일 청계천 한빛..
2017-10-26
아라랏산, 노아의 방주에 가다
    지난 6월에 이스라엘 방문 후 이스탄불로 넘어 가서 아라랏산을 탐사하기 위한 준비 미팅을 가졌다. 아라랏산은 “일곱째 달 곧 그 달 열이렛날에 방주가 아라랏산에 머물렀으며”(창 8:4) 라는 성경..
2017-08-09
창간13주년메시지 - 창간13주년에 부쳐
   우리 월드미션신문이 창간된 지 13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간의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에 먼저 감사드리며 현장에서 이끌어 오신 월드미션 신문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사람의 성..
2017-05-16
부활절 특별기고 - 복음은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다!
  사도바울은 자신이 전한 복음은 사도들로부터 전승(고전 15:1)된 것으로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라고 선포하고 있다(고전 15:3,4). 복음의 핵심은 십자가와 부활이다. 고린도전..
2017-04-13
부활절 메시지 - 잃어버린 부활절의 환희를 회복하라.
믿는 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주님의 행적을 꼽으라면 십자가와 부활이다. 십자가가 없는 부활이 무의미하듯 부활 없는 십자가 또한 무의미하다 주님의 부활은 믿는 자에게 최대의 환희의 승리이며 그 부활은 ..
2017-04-13
“정체성 잃은 한국교회가 개혁의 대상”
  WCC반대운동연대, WCC, WEA 신앙과 직제일치 문제점 지적 WCC, WEA, ‘신앙과 직제일치’ 반대운동연대(조직위원장 송춘길 목사·사무총장 고정량 목사)는 최근 ‘요한후스, 존칼빈, 루터를 엿먹인 WCC, WEA 신..
2017-02-18
부천H교회, 담임목사 공금횡령 등 형사소송 중
장로 8인 기자회견 열고 재정 반환 요구 … 담임목사 자격 문제도 지적 경기도 부천 소재의 H교회가 헌금 횡령의 건으로 소송 전에 휘말려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H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소속으로 이 모..
2017-02-18
김성제 목사, "신년사 2017"
2017, 정유년(丁酉年)의 새벽 닭울음소리와 함께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생명으로 새로운 시작과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영광을 드리며 영광의 성도들 위에 주님의 평안과 영육의 강건함을 ..
2017-01-18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