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한국교회여 깨라! -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자!

성도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을 믿는 자들이다. 기독교에서 부활이 없다고 하면 우리의 믿음은 헛된 것이고, 우리만큼 불쌍한 자들이 없는 것이다. 부활을 믿기에 십자가를 지고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사는 것이다. 우리의 믿음의 선조들은 부활의 신앙이 있기에 고난과 핍박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낙심하지 않고 십자가의 길을 감으로서 세상에서 존경과 신뢰를 얻고 살았던 것이다. 세상의 불의를 정의로 이기고, 미움을 사랑으로 이기고, 악을 선으로 이기고 살았던 것이다. 그러나 지금 성도들의 삶은 세상 사람들과 구별된 삶을 살지 못하고, 세상과 타협하며 살고, 또 세상 사람들보다도 더 이기적으로 자기들만 위한 삶을 살아서 도리어 세상에서 지탄과 비웃음을 받고 있는 것이다. 수많은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치 못하는 연유가 무엇인지? 왜 이 지경에 이르게 되었는지 깊이 생각을 해보야만 하는 것이다. 특히 부활절을 맞이하면서 한국교회의 성도들은 이 문제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 것이다.

첫째로 부활의 주님을 만나도록 해야 한다. 한국교외 성도들 중에는 십자가는 믿지만 부활을 믿지 않는 성도들이 많다. 부활의 신앙이 없기에 신앙생활에서 변함없이 하지 못하고 자기의 이익과 편리함을 쫒아가는 것이다. 베드로는 주님을 부인하고 저주까지 한 자였지만 그가 부활의 주님을 만난 후에는 자기가 살고자 주님을 배신하거나 떠난 적이 없고 나중에는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려 죽는 순교까지 한 것이다. 어린 계집종 앞에서도 자기가 살고자 주님을 배반하던 베드로가 부활의 주님을 만나자 변한 것이다. 어디서 그런 힘과 능력이 나올 수가 있는가? 우리도 부활을 주님을 만나야 하는 것이다. 십자가만을 믿고 가면 우리에게는 승리가 없고 참는 것만 해야 하는 것이다. 참는 것은 부활을 믿고 참아야 한다. 부활의 신앙을 가지고 내가 십지가 지는 변하된 삶을 살 때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능력이 삶속에서 나타나 역사해 주시는 것이다. 특히 가족들에게는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기가 힘들다.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인정을 받으려면 부활의 주님을 만나 영권을 받아서 말하는 대로 역사가 나타나야 되는 것이다.

둘째로 부활의 신앙이 되면 자신을 이기고, 세상의 모든 것을 우리가 정복하고, 다스리는 자가 되기에 세상의 것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것이다. 한국교회 성도들이 부활의 신앙이 없어서 세상의 명예와 이성과 물질에 걸려서 세상에서 지탄을 받는 것이다. 부활의 주님을 만난 베드로는 성전미문 앞에 앉아 있던 앉은뱅이에게 내게 은과 금은 없지만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일어나 걸으라고 한 것이다. 베드로는 부활의 신앙이 됨으로 물질을 주지 않고 더 좋은 예수님의 이름을 줌으로 앉은뱅이에게 새 삶을 준 것이다. 부활의 신앙이 있는 자 한사람이 되면 그 한사람 때문에 여러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고 생명을 얻는 것이 된다. 언제까지 세상에서 비굴하게, 부끄럽게 살 것인가? 결정을 해야 한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서 십지가 지시고 부활하신 것이다. 부끄럽게 살지 말고 참자유와 참 평안을 누리고 살라고 부활하신 것이다.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자. 하나님이 기회를 주실 때 놓치지 말고 기회를 잡아 승리하면서 살아가도록 해야 한다.



 

 

 

 
본문내용 작성일
한국교회여 깨라! -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자!
성도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을 믿는 자들이다. 기독교에서 부활이 없다고 하면 우리의 믿음은 헛된 것이고, 우리만큼 불쌍한 자들이 없는 것이다. 부활을 믿기에 십자가를 지고 세상과 ..
2016-03-23
한국교회여 깨라! - 네 번째 십자가
갈보리산위에 세워진 세 십자가의 의미는 우리에게 크게 다가온다. 첫 번째 십자가는 구원하는 십자가로 생명을 주는 것이고, 두 번째 십자가는 구원받는 십자가로 마지막 순간에 주님 앞에 정직히 회개하여 구..
2016-03-10
한국교회여 깨라! - 만남과 대화의 중요성
우리는 매일의 일상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자기의 존재를 나타내며 살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남과 대화를 통해서 외로움을 해소하기도 하고, 많은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얻기도 하지만 반..
2016-02-15
한국교회여 깨라! - 새해에는?
2015년이 지나고 2016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지난해에 한일을 돌이켜 보면서 감사와 후회와 반성의 시간을 누구나 가질 것이다. 그러면서 새해에는 좀 더 발전적이고, 진취적이고, 보람된 일을 많이 해서 주..
2016-01-19
한국교회여 깨라! - 예수님의 탄생
 한 인간이 태어나서 무엇을 위해서 살다가 갔는가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 세상의 역사를 보면 많은 인물들이 태어나고, 그들에게 영향을 받은 자들은 그들과 같은 삶을 살고자 애..
2015-12-19
한국교회여깨라! - 추수감사절을 보내며
추수감사절이 되면 성도들은 한 해 동안 내려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예배를 드리게 된다. 그런데 매년 맞는 추수감사절을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에게 무엇을 감사..
2015-12-03
한국교회여깨라 - 기독교의 사랑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받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사랑일 것 이다. 세상의 노래도 사랑에 대한 내용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가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사랑을 먹고 자라난다. 사랑을 잘 받고 자란 사..
2015-11-13
한국교회여 깨라 - 생각을 바꾸자
신자와 불신자의 다른 점이 무엇인가? 가장 차이가 나는 점은 생각이 다른 것이다. 신자는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창조의 하나님을 믿고 사는 자들로 내 힘, 능력, 지식과 경험으로는 살 수는 없지만 하나님이 해..
2015-09-18
한국교회여 깨라! - 하나님을 바로 알자.
성경은 하나님을 소개하는 책이다. 성도들은 성경을 읽음으로 하나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는 것이다. 불신자들도 자기부모님은 잘 소개한다. 성함, 직업, 외모등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통해서 자기부모를 ..
2015-08-26
한국교회여 깨라! - 기독교인들이여 일어나자.
주님을 믿고 따르기로 결단해서 주님의 제자로 살기로 결심한 기독교인들이 지금 일어날 때인 것이다. 나라가 어지럽고, 세상이 혼탁한 이때가 우리 성도들이 일어나서 나라를 안정시키고. 정화를 시켜야 하는 ..
2015-07-30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