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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회여 깨라! - 네 번째 십자가

갈보리산위에 세워진 세 십자가의 의미는 우리에게 크게 다가온다.

첫 번째 십자가는 구원하는 십자가로 생명을 주는 것이고, 두 번째 십자가는 구원받는 십자가로 마지막 순간에 주님 앞에 정직히 회개하여 구원을 얻고 낙원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세 번째 십자가는 자기의 죄로 말미암아 멸망을 당하는 것이다. 분명히 회개할 기회가 있어서 구원 받을 수 있었음에도 도리어 주님을 비방하고 멸시하여 멸망의 길 가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렇듯 세 십자가는 우리에게 큰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네 번째 십자가를 생각해 봐야 한다.

네 번째 십자가란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들이 져야 할 십자가인 것이다. 주님을 따르던 제자들에게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다고 하니까 예수님께 그러지 마옵소서. 하면서 십자가를 지지 말라고 하였을 때 수제자였던 베드로는 다른 이들은 다 떠나가도 나는 예수님을 떠나지 않겠다고 장담을 한 것이다. 이런 베드로가 예수님이 잡혀가시고 심문을 받고, 매를 맞고 했을 때에 예수님의 곁을 지킨 것이 아니고 자기가 살고자 주님을 부인 하고 저주까지 하고 떠난 것이었다.

네 번째 십자가는 떠나지 않겠다고 장담하던 베드로가 주님이 십자가 질 때에 같이 져야 할 십자가인 것이다. 그런데 그 십자가가 갈보리 산에 없는 것이다. 제자들은 자기를 부인 하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는 자들인 것이다. 이런 주님의 제자들이 져야할 십자가가 주님 곁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네 번째 십자가는 주님을 부인하고 저주하고 떠났던 베드로에게 부활의 주님이 다시 베드로에게 기회를 주셔서 베드로가 십자가를 진 것처럼 주님의 뜻대로 살겠다고 다짐을 하던 자들이 주님을 떠나 살았다가 다시 한번 주님이 주신 기회를 붙잡고 지는 십자가인 것이다.

우리가 주님의 은혜를 받고 주님의 뜻대로 살겠다고 결심과 결단을 하였지만 막상 주님의 뜻인 십자가를 지라고 하면 우리는 다 베드로처럼 도망가고 만 것이다. 내가 배반한 베드로라고 말하지 않을 수 있는 자가 몇이나 되겠는가? 그러나 주님은 자비로우셔서 배반한 베드로를 다시 부르시고 양을 맡기고, 베드로가 성령을 받은 후에 기회를 주셨을 때 베드로는 그 후에 한 번도 주님을 배신을 하지 않고 끝까지 주님이 가신 길을 가면서 네 번째 십자가를 거꾸로 매달려 지고 순교한 것이다.

우리도 베드로처럼 거꾸로 십자가에 매달릴 각오를 하면서 져야 하는 것이다. 주님을 배반하고 돌아온 이들에게 기회를 주신 것은 마지막 기회로 알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가는 곳곳마다 이 네 번째 십자가를 져야 하는 것이다.

선교사의 피와 복음을 전하다가 희생한 자들의 피가 네 번째 십자가인 것이다. 우리는 주님의 말할 수 없는 은혜를 입은 자들이다. 그러기에 주님의 뜻에 따라서 네 번째 십자가를 져서 하나님의 소원과 예수님의 유언을 이루어 드리도록 해야 한다. 베드로가 갈보리에서 십자가를 지지 못했지만 30년 후에 삶의 현장에서 십자가를 진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들 중에서 제4의 십자가를 질 사람을 찾고 계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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