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한국교회여 깨라! - 예수님의 탄생

 한 인간이 태어나서 무엇을 위해서 살다가 갔는가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 세상의 역사를 보면 많은 인물들이 태어나고, 그들에게 영향을 받은 자들은 그들과 같은 삶을 살고자 애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성경에도 보면 신앙적으로나, 인간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친 많은 인물이 나오는 것이다. 많은 인물이 나오지만 우리 예수님의 탄생은 우리인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이다. 예수님의 탄생으로 말미암아 우리 인류는 믿기만 하면 죄와 사망에서 자유를 얻는 놀라운 축복을 얻게 된 것이다. 그러기에 들에서 양을 치던 목자들에게 천사들이 기쁜 소식인 예수님의 탄생을 알려주고, 별을 연구하던 동방박사들에게도 알려 준 것이다. 예수님의 탄생의 목적은 우리들을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기 위해서 죽으려고 오신 것이기에 다른 인물과는 그 삶 자체가 달랐고, 그 영향력이 지금 까지도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어느 누가 예수님처럼 인류의 죄를 대신해서 죽으려고 탄생한 자가 있는가? 예수님 한 분 밖에 없으신 것이다.

우리는 왜 성탄절이 되면 기뻐해야 하는가? 예수님의 탄생으로 진정 나의 죄와 사망의 문제에서 해결을 받고 자유와 평안을 얻음으로 기뻐해야 하는데 믿는 성도들조차 예수님의 탄생의 목적의 본질을 잊고 세상의 풍습을 쫒아 기뻐하는 것이 문제이다. 예수님의 탄생이 개인에게는 어떠한 영향을 주고, 사회나 민족에게는 어떠한 영향을 주는 것인지를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이라면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되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 하시려고 죽으시기 위해서 탄생 하신 것이다. 지금 한국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탄생의 목적을 망각하고 예수님의 뜻대로 죽으려고 하지 않고 살려고 하고, 세상에서 잘살기만 바라는 내 뜻과 내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기에 예수님을 삶속에서 나타내지 못하고 도리어 예수님을 욕되게 하고, 복음을 전하는데 장애거리가 되는 것이다. 예수님의 뜻은 십지가 지고 죽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은 가장 낮고 천한 마구간에서 탄생 하신 것이다. 왕궁에서 세상의 왕자처럼 태어난 것이 아니다. 가장 지혜롭고, 능력 많고, 부요하시고, 창조주이신 예수님이 가장 낮고 천한 곳에 오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을 만나려면 가장 낮고 천한 곳으로 가야 만날 수가 있지 왕궁에 가면 못 만나는 것이다. 즉 주님을 만나려면 겸손하고, 진실하고, 내려가 섬기는 자가 될 때 만나게 되는 것이다. 들에 양을 치던 목자들처럼 자기의 본분을 다해서 양을 지키고, 별을 연구하면서 하늘을 바라보던 동방박사들이 예수님을 만났던 것을 알아야 한다. 예수님의 탄생을 이 시점에서 다시 깊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다시 고민을 해 봐야 하는 것이다.


 
본문내용 작성일
한국교회여 깨라! -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자!
성도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을 믿는 자들이다. 기독교에서 부활이 없다고 하면 우리의 믿음은 헛된 것이고, 우리만큼 불쌍한 자들이 없는 것이다. 부활을 믿기에 십자가를 지고 세상과 ..
2016-03-23
한국교회여 깨라! - 네 번째 십자가
갈보리산위에 세워진 세 십자가의 의미는 우리에게 크게 다가온다. 첫 번째 십자가는 구원하는 십자가로 생명을 주는 것이고, 두 번째 십자가는 구원받는 십자가로 마지막 순간에 주님 앞에 정직히 회개하여 구..
2016-03-10
한국교회여 깨라! - 만남과 대화의 중요성
우리는 매일의 일상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자기의 존재를 나타내며 살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남과 대화를 통해서 외로움을 해소하기도 하고, 많은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얻기도 하지만 반..
2016-02-15
한국교회여 깨라! - 새해에는?
2015년이 지나고 2016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지난해에 한일을 돌이켜 보면서 감사와 후회와 반성의 시간을 누구나 가질 것이다. 그러면서 새해에는 좀 더 발전적이고, 진취적이고, 보람된 일을 많이 해서 주..
2016-01-19
한국교회여 깨라! - 예수님의 탄생
 한 인간이 태어나서 무엇을 위해서 살다가 갔는가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 세상의 역사를 보면 많은 인물들이 태어나고, 그들에게 영향을 받은 자들은 그들과 같은 삶을 살고자 애..
2015-12-19
한국교회여깨라! - 추수감사절을 보내며
추수감사절이 되면 성도들은 한 해 동안 내려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예배를 드리게 된다. 그런데 매년 맞는 추수감사절을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에게 무엇을 감사..
2015-12-03
한국교회여깨라 - 기독교의 사랑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받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사랑일 것 이다. 세상의 노래도 사랑에 대한 내용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가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사랑을 먹고 자라난다. 사랑을 잘 받고 자란 사..
2015-11-13
한국교회여 깨라 - 생각을 바꾸자
신자와 불신자의 다른 점이 무엇인가? 가장 차이가 나는 점은 생각이 다른 것이다. 신자는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창조의 하나님을 믿고 사는 자들로 내 힘, 능력, 지식과 경험으로는 살 수는 없지만 하나님이 해..
2015-09-18
한국교회여 깨라! - 하나님을 바로 알자.
성경은 하나님을 소개하는 책이다. 성도들은 성경을 읽음으로 하나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는 것이다. 불신자들도 자기부모님은 잘 소개한다. 성함, 직업, 외모등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통해서 자기부모를 ..
2015-08-26
한국교회여 깨라! - 기독교인들이여 일어나자.
주님을 믿고 따르기로 결단해서 주님의 제자로 살기로 결심한 기독교인들이 지금 일어날 때인 것이다. 나라가 어지럽고, 세상이 혼탁한 이때가 우리 성도들이 일어나서 나라를 안정시키고. 정화를 시켜야 하는 ..
2015-07-30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