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한국교회여 깨라 - 생각을 바꾸자

신자와 불신자의 다른 점이 무엇인가? 가장 차이가 나는 점은 생각이 다른 것이다. 신자는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창조의 하나님을 믿고 사는 자들로 내 힘, 능력, 지식과 경험으로는 살 수는 없지만 하나님이 해주시면 된다는 믿음의 생각을 하는 자들이고, 불신자들은 자기의 힘, 지식, 경험과 능력을 믿고 세상에서 사는 것이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은 생각에서부터 그 출발이 된다고 본다.

하나님을 믿고 영접해서 자녀 된 자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무슨 일을 만나던지 하나님에게 먼저 물어보고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방법을 가지고 행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무리 어렵고 불가능 한 일인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의 방법과 지혜를 가지고 행하다 보면 이루어지는 것이다. 성경에서 보면 그러한 예가 많이 나와 있다. 애굽을 떠나 가나안 땅을 향해 가던 이스라엘 민족이 어떻게 홍해를 건넜는지

잘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오병이어의 기적이 어떻게 해서 이루어진 것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

이렇듯 하나님의 기적과 역사가 나타날 때를 보면 인간적인 생각으로는 불가능 하다 할 때 하나님을 믿고 그 말씀에 따라 행할 때이다.

그런데 오늘날의 신자를 보면 말은 하나님을 믿는 다고 하면서도 실제로는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인간적인 생각으로 인해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막을 때가 많은 것이다. 인간적인 생각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현실에 대하여 정확히 볼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 내 처지, 내 상태, 내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살아야 하는 것이 마땅한 것이다. 그런데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12명의 정탐꾼을 보내어 그곳을 정탐하게 한 후에 그들이 돌아와서 한 보고에서 10명의 정탐꾼들의 보고는 인간적이고. 아주 현실적이며, 합리적인 보고를 하였고, 갈렙과 여호수아 2명은 10명의 정탐꾼들의 보고와 달리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승리한다고 보고를 했을 때에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을 믿지 못하여 하나님이 주신 기회를 버리고 애굽으로 돌아 갈 때에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애굽에서 나온 자들은 여호수아와 갈렙 외에는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다. 이 광경을 상상 하다가 보면 지금도 역시 많이 일어나는 일인 것이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어떠하신 분인가? 창조의 하나님으로 우리를 지으시고, 만물을 지으신 분인 것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분으로 우리의 인간적 지식으로 그분을 이해 할 수 없는 것이다.

죄인 된 우리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 받아 의인이 되고, 지옥 갈 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이해되는 것인가?

우리는 육신의 생각을 영의 생각으로 바꾸어야 한다. 내가 믿는 하나님이 창조의 주로 믿는다면 그 하나님을 인간으로 떨어뜨려서 생각을 말아야 한다. 하나님을 인간들도 할 수 있는 것을 해주시는

분으로 만 알아서는 안 된다. 그런 하나님을 믿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하시는 멋있는 분이기에 믿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생각에 이해가 되면 믿고 이해가 안 되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어리석음을

이제는 버려야 한다. 생각이 바뀌어서 하나님의 명령에 복종할 때에 기적과 역사는 일어난다.

 

 

 

 
본문내용 작성일
한국교회여 깨라! - 부활의 신앙을 회복하자!
성도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을 믿는 자들이다. 기독교에서 부활이 없다고 하면 우리의 믿음은 헛된 것이고, 우리만큼 불쌍한 자들이 없는 것이다. 부활을 믿기에 십자가를 지고 세상과 ..
2016-03-23
한국교회여 깨라! - 네 번째 십자가
갈보리산위에 세워진 세 십자가의 의미는 우리에게 크게 다가온다. 첫 번째 십자가는 구원하는 십자가로 생명을 주는 것이고, 두 번째 십자가는 구원받는 십자가로 마지막 순간에 주님 앞에 정직히 회개하여 구..
2016-03-10
한국교회여 깨라! - 만남과 대화의 중요성
우리는 매일의 일상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자기의 존재를 나타내며 살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남과 대화를 통해서 외로움을 해소하기도 하고, 많은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얻기도 하지만 반..
2016-02-15
한국교회여 깨라! - 새해에는?
2015년이 지나고 2016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지난해에 한일을 돌이켜 보면서 감사와 후회와 반성의 시간을 누구나 가질 것이다. 그러면서 새해에는 좀 더 발전적이고, 진취적이고, 보람된 일을 많이 해서 주..
2016-01-19
한국교회여 깨라! - 예수님의 탄생
 한 인간이 태어나서 무엇을 위해서 살다가 갔는가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 세상의 역사를 보면 많은 인물들이 태어나고, 그들에게 영향을 받은 자들은 그들과 같은 삶을 살고자 애..
2015-12-19
한국교회여깨라! - 추수감사절을 보내며
추수감사절이 되면 성도들은 한 해 동안 내려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예배를 드리게 된다. 그런데 매년 맞는 추수감사절을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에게 무엇을 감사..
2015-12-03
한국교회여깨라 - 기독교의 사랑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받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사랑일 것 이다. 세상의 노래도 사랑에 대한 내용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가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사랑을 먹고 자라난다. 사랑을 잘 받고 자란 사..
2015-11-13
한국교회여 깨라 - 생각을 바꾸자
신자와 불신자의 다른 점이 무엇인가? 가장 차이가 나는 점은 생각이 다른 것이다. 신자는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창조의 하나님을 믿고 사는 자들로 내 힘, 능력, 지식과 경험으로는 살 수는 없지만 하나님이 해..
2015-09-18
한국교회여 깨라! - 하나님을 바로 알자.
성경은 하나님을 소개하는 책이다. 성도들은 성경을 읽음으로 하나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는 것이다. 불신자들도 자기부모님은 잘 소개한다. 성함, 직업, 외모등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통해서 자기부모를 ..
2015-08-26
한국교회여 깨라! - 기독교인들이여 일어나자.
주님을 믿고 따르기로 결단해서 주님의 제자로 살기로 결심한 기독교인들이 지금 일어날 때인 것이다. 나라가 어지럽고, 세상이 혼탁한 이때가 우리 성도들이 일어나서 나라를 안정시키고. 정화를 시켜야 하는 ..
2015-07-30
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