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동성애조장, 한국교회 바라만 볼 것인가?
 

이효상목사(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사회적 소수자들의 인권신장을 향한 세계적인 흐름을 타고 최근 동성애 합법화와 정당화가 공공연히 추진되고 있다. 몇해전 동성애에 앞장서온 사람을 국가인권위가 인권상을 준다고 해서 반대한 적이 있다. 그런가하면 영화나 드라마에서 동성애를 조장하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그만큼 동성애가 널리 퍼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동성애를 조장하려는 몇가지 사건이 있었다.


먼저는 학생인권조례이다. 서울시교육청의 학생인권조례에 ‘동성애(同性愛)’를 허용하는 조항을 조례안에 포함시킨 것이다. “성 정체성에 대한 기본권을 존중해줘야 한다”는 말로 명분을 삼았지만 대다수 학부모·교사는 “오히려 동성애를 조장할 수 있다”며 당혹해 했다. 학생인권조례는 집회 허용도 모자라 학교에서 동성애까지 허용하는 것으로 너무 앞서가는 일이며, 보통 학생들도 다른 생각을 갖게 해 동성애를 조장할 수 있는 법인 것이다.


또한 차별금지법안에 의하면 동성애는 초 중 고등학교 성교육 시간에 동성애는 물론이고 동성간 성행위를 함께 가르치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동성애자들이 공교육을 통하여 양산될 것이다. 이법이 통과되면 동성애 차별 시정조치에 불이행시 3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내도록 되어 있는 것이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청소년들이 공교육을 통해 학습하는 교과서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포착돼 전 사회적인 우려를 낳고 있다. 교과서는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스스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삶의 지침을 주는 것으로 다음 세대가 도덕적으로 건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도덕교과서 일 것이다. 그런데도 <생활과 윤리>를 무너뜨리는 도덕교과서 <생활과 윤리>는 동성애를 옹호하고 조장하고 있는 것이다.


성적 소수자 동성애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로 시작하는 도덕교과서, 더 나아가 교과서가 ‘성적 소수자 문제’에는 찬반 논리가 균형 있게 서술되지 않고, 동성애자들을 옹호하고 소개하는 이야기들만 나열하고 있다.


아직 성 정체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동성애가 정상적이고 도덕적으로 옳다고 교육할 때 그들이 쉽게 동성애의 유혹에 걸려들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사실이며, 대학 입시중심으로 진행되는 공교육 현장에서 교과서에 실린 내용이 진리처럼 주입되는 현실을 감안한다면 이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생활과 윤리>교과서가 동성애 편향적인 동성애조장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이라면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게 된다. 왜냐하면 도덕교과서는 성소수자 개인의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달 5일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시험문제에는 지난해 5월 한 동성애자가 서울시내 11개 자치구에 플래카드로 내걸었던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시민 중 누군가는 성소수자입니다’라는 문구가 지문으로 출제됐다. 이후 최근 한 고3 모의고사에서도 같은 글이 지문으로 채택됐다.


이 동성애 허용은 학교를 넘어 이제는 군에서도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성소수자 인권단체와 일부 진보성향의 국회의원들이 나서 군대 내 동성애 허용을 촉구하는 서명과 입법청원에 나선 것이다. 헌법재판소는 2011년 3월31일 군형법 제92조의6 추행죄(이하 군형법 추행죄, “항문성교나 그 밖의 추행을 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가 합헌이라는 판결을 이미 내린바 있다. 위헌과 합헌을 요구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던 헌법재판소 앞은 한국교회가 이겼다는 만세소리가 울려 퍼졌다. 그로인해 지금까지 대한민국 군은 군대 내 동성애를 금지해 왔다. 그런데 군 형법을 폐지해서라도 동성애를 허용하자는 입법청원에 대해 대한민국 군에서 동성애를 허용해야 하는 것인지 한국교회는 어떤 입장이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전략이 없는 상황이다.


버스 천대에 동성애를 광고하고, 서울시민 열명 중 한명은 성소수자라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서울시 11개 구청에서 현수막을 걸고  동성애를 정상이라고 주장해도 제동을 걸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움직임에 시민단체에서 나름대로 노력하지만 그 힘이 미약하여 여론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교회까지 외면하고 방관자로 있다면 확산되는 동성애는 누가 막을 것이고, 제2의 소돔(Sodom)을 만드는 죄에 대하여 그리고 다음세대는 누가 책임질 것인가?


중국과 러시아는 동성애의 교육과 홍보를 금지하는 ‘동성애조장금지법’을 가지고 있다. 러시아의 이 법안이 지난 6월에 통과에는 동성애 확산을 막으려는 교회의 역할이 있었다. 한국교회가 다음세대의 성가치관의 혼란과 윤리의 붕괴로 이어질 동성애 문제에 언제까지 강 건너 불구경하듯 구경꾼이나 방관자로 있을 것인가? 한국교회의 연합기관들이 사회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진지한 고민과 성찰을 통하여 대안을 모색하며 대처할 능력을 가졌는가 되짚어보게 된다.

 
본문내용 작성일
한국교회 미래를 보다 4 - 미국, 중국, EU등의 활용 전략
제국주의의 반대말은 민족주의이다. 약소국은 민족주의를 부르짖고 강대국은 제국주의를 표방한다. 중국도 최근에 중화민족주의를 넘어서는 중화제국주의를 표방하고 있다. 그런데 제국주의자들의 특징은 자문..
2015-01-23
한국교회 미래를 보다 3 - 동북아 지역 균형자로서의 한국을 꿈꾸다
EU도 지칠 줄 모르는 미제국주의라며 미국의 욕망을 이렇게 비난하고 있다: 미제국은 하나로 합친 국가와 대륙의 일체감을 토대로 확장된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다. .....그러나, 미국헌법은 자연권을 누리는 ..
2015-01-23
한국교회 미래를 보다 2 - EU와의 파트너십은 중요하다
2017년에 한국은 남북통일의 터닝 포인트의 계기를 만들게 된다고 하는 시나리오를 진행하고 있는 미국은 북한의 핵무기를 겨냥하는 것이 최종 목표가 아닌 중국과의 전쟁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
2015-01-23
한국교회미래를보다 1 - 에너지는 왜 중요할까
왜 에너지가 중요한 전략인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핵무기의 위협에 대한 동북아시아의 긴장을 간단히 이야기하지 않을 수가 없다. 공간의 힘에 대한 에너지를 가진 자만이 분쟁을 해결하고 동북아의 리더가 될 수..
2015-01-23
동성애조장, 한국교회 바라만 볼 것인가?
  이효상목사(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사회적 소수자들의 인권신장을 향한 세계적인 흐름을 타고 최근 동성애 합법화와 정당화가 공공연히 추진되고 있다. 몇해전 동성애에 앞장서온 사람을 국가인권위가 ..
2013-07-17
3·1독립운동과 한국교회의 과제
김승동 목사/한국교회언론회 대표 금년이 3·1독립운동 94주년을 맞는 해이다. 우리는 이를 대한민국 건국과 함께 자랑스러운 역사로 기억하고 있다. 왜냐하면 현재 대한민국이 존재하는 것은 3·1독립운동의 역..
2013-04-09
박근혜 차기 정부의 ‘종교편향’을 우려한다
김승동 목사(한국교회언론회 대표) 우리사회는 지난 MB 정부 내내 불교계의 ‘종교편향’ 주장을 귀가 따갑도록 들었다. 그런데 박근혜 차기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내건 불교계에 대한 공약정책을 그대로 실..
2013-04-09
막대한 예산, 종교지원 타당한가?
  김승동 목사/한국교회언론회 대표 대한민국은 다종교 국가이다. 어느 특정 종교를 국교(國敎)로 인정하는 나라가 아니다. 그런데도 정부의 종교에 대한 지원은 해마다 늘고 있다. 그 지원도 특정 종교에 매..
2013-04-03
왜곡보도와 네이버 뉴스캐스트의 문제점
  김승동 목사/한국교회언론회 대표 지난 6월 25일 SBS방송에서는 3개의 교회에 대해 문제시하는 방송을 내보내더니, 26일에는 YTN방송에서 교회와 전혀 무관한 사건을 교회와 연관 짓는 기사제목으로 방송하였..
2013-04-03
지옥만을 강조하는 경험 중시의 위험성
  최근 유튜브 동영상을 통하여 ‘지옥의 소리’라는 것이 알려지고 있다. 이것을 주장하는 사람은 경기도 북부의 최 모 여자 목사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는 수년전 사망한 여성 탤런트의 목소리라 하면서, ..
2013-04-03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