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추천: 0      
목회자 성윤리



결국 서울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 대한 X파일 문제가 세상에 퍼졌다.

언젠가는 알려질 내용이어지만 지난 624일 저녁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밝혀진 김기동 목사가 저지른 성추행과 성폭행 24건의 내용은 일반 사회뿐 아니라 대충 눈치를 채고 있었거나 전혀 모르던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놀라움을 남겼다.

물론 서울성락교회 김기동 목사는 1987년 당시 소속교단이던 기독교한국침례회에서와 이후 예장 통합합동 등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되면서 한국의 대표적인 이단 목사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보기에 이단 목사나 정통의 목사나 구분하기 힘들뿐 더러 그동안 성폭행이나 성폭력에 휩싸였던 목회자들의 보도로 인해 이미 신뢰도가 높지 않은 상황이었다.

김기동 목사는 이단이라고 한다지만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성에 대한 신뢰도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런 가운데 서울신대가 지난 62일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소속 목회자와 평신도 총 18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목회자의 성윤리 관련 설문조사 내용에 따르면 성도들이 체감하는 목회자의 성적 타락은 상당히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7명이 목회자의 성도덕 타락이 심각하다고 밝혔다. 응답자의 65%'교회가 사회에 비해 성적 비행이 발생할 우려가 더 높다'고 답했고 목회자의 목회 활동에서 성적 불쾌감을 체감했다는 응답자도 33%에 이르렀다.

그런데 문제는 실제로 성문제를 일으킨 목회자가 다시 목회를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이 가장 논란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문제를 일으켜도 교단에서는 제식구 감싸기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

지난 61일 서울고등법원은 삼일교회가 주장한 성추행 피해자 A, B, C, D, E 5명의 피해 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적시했다. 다시 말해 교단에서 인정하지 않은 성추행을 법원에서 인정한 꼴이 됐다.

자주 이야기하지만 교회는 일반사회보다 도덕성에서 우위를 점해야 한다. 교회가 세상의 법 아래 살지 않는다고 고집해도 결국 세상의 사회에서 보다 우월적인 도덕성이 있을 때만 그 말이 가능하다. 다시 말해 세상에서 지탄받는데 우리끼리 똘똘 뭉쳐 우린 아니야라고 말한다고 해서 믿어줄 사람은 없다.

교회는 세상을 향해야 한다. 목회자가 성문제로 세상의 지탄을 받는다면 한국교회 전체가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해야 한다. 한국교회에서 더 이상의 성문제가 없어질 때까지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

세상은 한발자국씩 속도를 내어 걸어가는 데 한국교회만 조선시대를 살아갈 수는 없다. 이제 한국교회는 적어도 성문제에 대해서는 한 치도 양보할 수 없는 시대가 됐다. 난 이단이 아니니 손가락질 받지 않을 것이라는 무모한 자신감은 하나님에게도 사람에게도 인정받을 수 없는 목회자로 전락할 것이다.

이제 한국교회가 성문제에 있어서는 오히려 앞서나가야 한다. 보다 청결한 목회자의 성윤리만이 이 문제의 해결점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본문내용 작성일
통합
“이번에는 분명히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믿고 싶다. 한국기독교연합과 한국교회총연합이 통합을 선언하면서 통합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그런데 아쉽게도 이 소식을 들은 기자들 대부분이 “되겠어?”라..
2018-08-30
조건
한국기독교연합(한기연)이 최근 임원회를 갖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과의 조건없는 통합에 매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그런데 3기관이 정말 통합을 찬성하는 것일까?한기총은 임..
2018-06-26

법이 교회를 지배하는 시대가 되는것일까?최근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감독회장이 감독회장 직무정지를 당했다. 선거 과정에서 불법이 발견되면서 직무정지 요청이 이루어졌고 법원에서 이를 받아들이면서 ..
2018-05-10
정론직필
오늘날 정론직필(正論直筆)을 하는 언론이 얼마나 있을까?정론직필이란 바른 주장을 펴고 사실을 그대로 전한다는 의미로, 언론이 가져야 할 책무를 가리키는 말로 사실 오늘날 정론직필을 하는 언론을 찾기는 ..
2018-04-23
웃지말라
기획재정부가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안을 지난 11월 30일 입법예고 했다.극렬하게 반대하던 일부 기독교단체들은 이번 개정안을 두고 별말 없이, 혹은 2년 유예나 마찬가지라며 웃고 있는 사람들도 존재했다.가장 ..
2017-12-21
중형교회의 위기
지난 11월 1일 의미있는 세미나가 하나 열렸다.그동안 한국교회는 대형교회에 환호하고 소형교회를 극복하기 위한 몸부림을 쳐왔다. 그런데 그런 시간이 흐르면서 중형교회는 ‘안전성’을 이유로 방치되어 왔던..
2017-11-13
연합기구
어렵다.적어도 보수교회들의 연합체가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 수년 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내흉을 겪더니 새로 탄생한 한국교회연합, 그리고 이런 한기총화 한교연의 분열된 모습..
2017-10-26
종교인 과세
9월 총회가 마무리 됐다.이번 총회의 쟁점은 각 교단마다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진 사항이 있다면 바로 ‘종교인 과세’ 문제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종교인 과세는 각 교단에서 주의 깊게 살..
2017-09-28
한국기독교연합
  한국교회연합과 한국교회총연합회, 정확히 말해서 한국교회연합과 교단장회의와의 통합이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한국교회가 하나되어야 한다는 대전제 아래 가칭 ‘한국기독교연합’이라는 이름으..
2017-08-09
목회자 성윤리
결국 서울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 대한 X파일 문제가 세상에 퍼졌다.언젠가는 알려질 내용이어지만 지난 6월 24일 저녁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밝혀진 김기동 목사가 저지른 성추행과 성폭행 24건의 내용..
2017-06-28
123456789